도와주세요.

  • 조회수 4606
안녕하세요, 너무 고민이되서 이렇게 비밀글로 올립니다. 제가 저번달에 유럽여행을 갔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냈고 저만 한국인이었고 나머지는 유럽인, 미국인,중국인 다양하게있었습니다. 밤에 외국인 친구들과 술을 마시게됬고 저는 술을 많이못하는 체질이라 취해서 잔것까지 기억이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구토에.. 몸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주위를보니 주사기가있었고 제 팔에 주사자국이 있었습니다... 물어보니 그냥 지들끼리 하는데 저도 해줬다는 겁니다 마약이름이 아이스라고 한거같고요. 일주일정도 머리가 너무아파서 여행도못하고 누워만있었고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생활하고있습니다. 너무 무섭고 잡혀갈까봐 아무한테도 말을 못했습니다. 근데 이제 제가 취업을 해야되는데 신체검사하면 이런게 다 검출이 되나요? 아이스가 어떤건지 정확히도 모르겠고 검출기간은 언제까지고... 제일 급한건 취업과 검출기간, 이런것들입니다. 병원에서 미리 피검사를 받아보고싶은데.. 피검사받았다가 마약검출되서 잡혀가는건 아닌지요? 자세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저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온라인 게시판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놀라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스라고 이야기하는 마약은 우리나라에서 "히로뽕"으로 많이 알려진 필로폰(메트암페타민)입니다. 필로폰의 경우 중독성이 매우 높은 마약 중의 하나입니다.
우선 선생님께서 한달 전에 사용하시고 이후 재발이 없으셨다면 혈액이나 소변으로는 검출되지 않습니다. 혈액이나 소변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 사용했을 경우 알 수 있고, 모발검사에서는 1년까지 알 수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신체검사를 하시는 거면 모발검사까지는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은 선생님이 사용하신 아이스라는 마약은 중독성이 매우 높은 마약임을 인지하시고 이번기회로 다시는 재발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치료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더 문의하실 내용은 아래 안내에 따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 영등포구 당산로48길 10 4층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중독재활센터

전화 : 02-2679-0436~7

인터넷 : www.drugfree.or.kr / coun@drugfre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