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 조회수 5166

아직 강한 충동을 느끼는 건 아닙니다. 한번도 해본 적 없구요. 그래도 20~30대에 LSD라는 마약을 한번 쯤 해보고 싶습니다. 매우 신비로울 것 같고 LSD가 몸속에서 모두 사라져도 그 후에 세상이 보는 시선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신체적인 중독증세도 없다고 합니다. 남용하게 되면 해로울 것 같으니 딱 한번 해보고 싶은데 LSD의 안좋은 점, 말해주실수 있나요? 빌게이츠나 스티븐 잡스도 했다고 하는데, 스티븐 잡스는 그 경험이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이라고 해서 궁금합니다. 강한 충동을 느끼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 가볍게 물어봅니다. 그런데 만약 안전한 시설과 합법적으로 그리고 신체적으로도 안전하게 해볼 수 있다면 한번 해보고 싶네요. 외국에 있겠지만 외국나가서 하겠다 할 정도로 충동스러운건 아닙니다.





- 답 변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우선 혹이심으로 마약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표현을 하셨는데 그 혹이심으로 인생을 망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독이 되면 끊고 싶어도 끊지 못하는 함정에 빠지는 현상이죠 마약을 하게 되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습니다. 구속수감되어 실형읗 살게 됩니다. 이 점은 꼭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LSD 사용직후 동공이 확대되고 혈압이 상승하며 인체기관의 평활근이 수축됩니다. 환각은 사용 후 30분부터 나타나며 10시간까지 지속된다. 수많은 자극이 전혀 걸러지지 않은 상태에서 인체의 감각기관으로 동시에 밀려오는 느낌을 받는다. 그 중에서도 시각기능이 가장 현저하게 변화된다. 인식된 물체의 의미와 인식의 깊이가 변화되고 착각과 환각이 나타날 수 있다. 즉 초월적이고 신비적인 상태를 일으킨다. LSD의 환각 경험에는 기분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이 있는데 예측이 불가능하다. 기분 좋은 환각 경험이란 즐거운 상상과 정서들로 이루어지고, 나쁜 환각 경험이란 그 반대로 몸이 산산조각 나는 공포감, 미치는 듯한 두려움, 무시무시한 불안 등을 느끼게 된다. LSD로 인한 신체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남용자에게서 뇌와 염색체에 손상을 일으키며 눈동자가 풀리고 창백해지며 심박동과 혈압이 빨라지며 수전증, 오한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LSD도 내성이나 심리적 의존현상은 있지만 신체적 금단증상은 일으키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러나 놀라운 것은 일부 남용자들의 경우 LSD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환각을 반복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을 \'플래시백\'이라 한다. 그만큼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는 것입니다. 플래시백은 약을 하지 않아도 환각이 보이는 현상입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우선 혹이심으로 마약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표현을 하셨는데 그 혹이심으로 인생을 망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독이 되면 끊고 싶어도 끊지 못하는 함정에 빠지는 현상이죠 마약을 하게 되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습니다. 구속수감되어 실형읗 살게 됩니다. 이 점은 꼭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LSD 사용직후 동공이 확대되고 혈압이 상승하며 인체기관의 평활근이 수축됩니다. 환각은 사용 후 30분부터 나타나며 10시간까지 지속된다. 수많은 자극이 전혀 걸러지지 않은 상태에서 인체의 감각기관으로 동시에 밀려오는 느낌을 받는다. 그 중에서도 시각기능이 가장 현저하게 변화된다. 인식된 물체의 의미와 인식의 깊이가 변화되고 착각과 환각이 나타날 수 있다. 즉 초월적이고 신비적인 상태를 일으킨다. LSD의 환각 경험에는 기분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이 있는데 예측이 불가능하다. 기분 좋은 환각 경험이란 즐거운 상상과 정서들로 이루어지고, 나쁜 환각 경험이란 그 반대로 몸이 산산조각 나는 공포감, 미치는 듯한 두려움, 무시무시한 불안 등을 느끼게 된다.

LSD로 인한 신체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남용자에게서 뇌와 염색체에 손상을 일으키며 눈동자가 풀리고 창백해지며 심박동과 혈압이 빨라지며 수전증, 오한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LSD도 내성이나 심리적 의존현상은 있지만 신체적 금단증상은 일으키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러나 놀라운 것은 일부 남용자들의 경우 LSD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환각을 반복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을 '플래시백'이라 한다. 그만큼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는 것입니다. 플래시백은 약을 하지 않아도 환각이 보이는 현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