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에서 마약 사용자들에 대해서 대비가 필요합니다

  • 조회수 4688

지난 6월 잠실종합경기장에서 열렸던 Ultra Music Festival Korea에서 꽤 많은 사람들이 마약을 사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경찰에 마약에 관련해서 신고를 했으며 송파구 경찰서에 조회를 해보시면 당시 경찰관 3분과 형사 2분이 오셔서 신고자인 저와 함께 마약적발을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당시 대마 냄새를 알고 있던 마약반분들은 길이 막혀서 오지 못하신다는 이유로 못오셨고요 ^^ 공연 돈내고 왔는데 외국인과 국내 대마흡연자들을 색출하기 위해서 토요일 공연 절반에 가까운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당연히 경찰관분들과 형사분들은 대마 냄새를 아예 모르시니 그 많은 인파중에서 대마흡연자를 색출하지 못했고요. 마약퇴치본부라도 이에 서울시청과 경찰에 민원을 제기하여 마약관련 공연보안에 대해서 보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이해가 안갑니다. 대마를 피면 몇개월씩 감옥에 가고 공인들이 대마로 적발되어 크게 이슈가 됨에도 잠실의 올림픽 경기장에서 피는 대마 흡연자들은 색출하고 처벌하지 않는다니요?

 

- 답변 -

 

상담실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대마는 안된다는 마약퇴치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외국에 대마 합법화로 유학생이나 비지니스 관계로 외국에 많이 다녀 오신분들이 그 문화에 심취되어 대마를 흡연 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엄격히 마약에 지정되어 있어 법으로 처벌 받습니다. 하지만 법에 대해 대마 흡연하시는 분들은 차후에 일을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저희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더우기 대마뿐 아니라 요사이 신종마약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상담을 받게 되면 심하게 중독 되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처벌보다는 치료의 목적으로 저희 기관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약퇴치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분들 덕에 저희도 힘들 얻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대마는 안된다는 마약퇴치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외국에 대마 합법화로 유학생이나 비지니스 관계로 외국에 많이 다녀 오신분들이 그 문화에 심취되어 대마를 흡연 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엄격히 마약에 지정되어 있어 법으로 처벌 받습니다. 하지만 법에 대해 대마 흡연하시는 분들은 차후에 일을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저희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더우기 대마뿐 아니라 요사이 신종마약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상담을 받게 되면 심하게 중독 되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처벌보다는 치료의 목적으로 저희 기관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약퇴치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분들 덕에 저희도 힘들 얻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