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조건부 기소유예에 관한 질문

  • 조회수 4173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교육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다만 교육 날짜가 항상 제 수업시간이랑 겹치더군요... 오늘 송신된 문자도 교육 날짜가 10월24~27일 까지인데 그 기간에는 중간고사 시험이 있어서 참여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질문이 여러게 있어서 나눠서 질문드리겠습니다. 1) 제가 내년 3월달 즈음에 군대를 가게 되는데 혹시 1~2월달에도 교육날짜가 잡히나요? 그리고 교육날짜를 미뤄도 저한테 불이익은 없는건가요? 혹시 몇년안에 받아야 한다는 규칙이 있으면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2) 저번에 따로 전화로 물어보았을적엔 전화받으신분이 웃으시면서 기한 걱정은 하지 말라고 하시던데 그래도 불안하여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 제가 카튜샤를 신청했습니다. 기소유예 처분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4) 어머니가 재혼하셔셔 새아버지의 성으로 성씨개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분은 성씨가 개명되면 기소유예 처분 경력등이 바로 사라진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반면 다른분은 개명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는다고 하시던데 둘 중 어느분 말이 맞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 많지만 저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사항이기에 잘부탁드리겠습니다.



- 답변 -

상담실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기소유예 교육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는데 교육날짜가 잡혀서 교육을 받으시면 교육은 빨리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교육 받을 수 있는 기간은6개월입니다. 내년 3월달에 군대를 가신다니 그 안에 교육은 받으셔야겠지요 또한 기소유예 처분에 대해 불이익은 검찰에 물어보시구요 저희는 교육 담당입니다. 다른 질문사항도 마찬가지로 다 답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성은 바꿀수는 있지만 주민번호는 바꿀 수는 없겠죠 저희 교육 프로그램중에 검찰에서 오셔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 교육 받으시면서 질문 사항으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외부에서 말씀하시는 것은 근거가 없는 말들이 많습니다. 우선 교육 받으시면서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기소유예 교육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는데 교육날짜가 잡혀서 교육을 받으시면 교육은 빨리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교육 받을 수 있는 기간은6개월입니다. 내년 3월달에 군대를 가신다니 그 안에 교육은 받으셔야겠지요 또한 기소유예 처분에 대해 불이익은 검찰에 물어보시구요 저희는 교육 담당입니다. 다른 질문사항도 마찬가지로 다 답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성은 바꿀수는 있지만 주민번호는 바꿀 수는 없겠죠 저희 교육 프로그램중에 검찰에서 오셔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 교육 받으시면서 질문 사항으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외부에서 말씀하시는 것은 근거가 없는 말들이 많습니다. 우선 교육 받으시면서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