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초 간접흡연에 대해 문의합니다.

  • 조회수 9981

안녕하세요. 문의드릴 게 있습니다. 3개월 정도 전에 해외여행을 갔다가 그 나라에서는 대마초가 합법인 나라라 쉽게 구할 수 있었고, 친구가 저 몰래 대마초를 사와서 흡연을 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저에게 권하였습니다. 친구는 원래 담배 흡연을 하다가 끊었는 상태라 대마초를 잘 필 수 있었지만 저는 원래 비흡연자라 피울 수가 없어서 간접흡연을 했었는데, 친구나 저가 모발검사나 그 외의 검사를 할 시에 양성반응이 나올 확률이 있을까요?




- 답변 -

상담실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대마초가 합법인 나라에서 대마를 피운다고 해도 우리나라 국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대마초를 흡입하였을 때 법적으로 처벌 받습니다. 대마초도 소변검사와 모발검사를 통해 언제 했는지도 모발검사에서 알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므로 똑 같은 양을 했을지라도 양성이 나오는분도 있습니다. 간접흡연은 검사에서 나오지는 않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대마초가 합법인 나라에서 대마를 피운다고 해도 우리나라 국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대마초를 흡입하였을 때 법적으로 처벌 받습니다. 대마초도 소변검사와 모발검사를 통해 언제 했는지도 모발검사에서 알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므로 똑 같은 양을 했을지라도 양성이 나오는분도 있습니다. 간접흡연은 검사에서 나오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