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검사 해도 되나요?

  • 조회수 7786

다른 게시판에 질문드렸는데 제 질문만 답이 없으셔서... 다시 올립니다. 채용 검진때문에 마약검사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마약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검진 병원에서는 소변으로 하는 마약검사(TBPE?)를 한다는데 인터넷을 보니 감기약을 복용 중이면 양성이 나올 수 있다고 해서요. 감기약은 3일 전부터 먹었고 그 외에 고혈압약, 당뇨약, 위장약 복용 중입니다. 오늘 바로 검사를 해도 괜찮을까요? 만일 약을 끊고 하는 것이 정확하다면 며칠이 지난 후에 가야하나요? 혹시 제가 감기약을 먹었던 것 때문에 양성이 나온다면 저에게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까요? 답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

상담실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약물검사 하시는데 감기약으로 양성이 나올수는 있습니다. 감기약도 마약성이 들어가는 약이 있습니다. 소량이기는 하지만 치료 약으로 쓰는 약입니다. 소변검사에 나왔다고 해서 불이익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정밀 검사를 하면 감기약인지 마약인지 정확히 나옵니다. 정 부담이 되시면 감기가 낳은 후에 검사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약물검사 하시는데 감기약으로 양성이 나올수는 있습니다. 감기약도 마약성이 들어가는 약이 있습니다. 소량이기는 하지만 치료 약으로 쓰는 약입니다. 소변검사에 나왔다고 해서 불이익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정밀 검사를 하면 감기약인지 마약인지 정확히 나옵니다. 정 부담이 되시면 감기가 낳은 후에 검사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