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률 문의드립니다.

  • 조회수 4769

안녕하세요..상담학 대학원 과정에 재학중인 채송아 입니다. 마약 중독으로 인해 치료 과정 및 예방교육 과정을 거친 뒤에도 재발률이 높다고 알고있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된 통계 자료가 있을까요? 각 마약류 별로 어느정도의 재발률이 발생하는지 알고싶습니다.




- 답변 -

상담실 : 채송아님 마약퇴치운동본부 상담실입니다. 우선 마약중독이 재발되는 것에 대한 통계를 알고 싶으시단 말씀이신가요? 우선 마약중독은 재발이 높은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있지만 마약중독률에 대한 통계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재발률에 대한 통계 또한 명확하게 나와있는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약사범에 대한 재범죄률은 법적인 부분이라 나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떠한 중독이던 마찬가지지만 중독은 재발률이 높은 질환으로써 다각적 치료와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상담전화 2679-0436/7 번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채송아님 마약퇴치운동본부 상담실입니다.
우선 마약중독이 재발되는 것에 대한 통계를 알고 싶으시단 말씀이신가요?

우선 마약중독은 재발이 높은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있지만
마약중독률에 대한 통계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재발률에 대한 통계 또한 명확하게 나와있는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약사범에 대한 재범죄률은 법적인 부분이라 나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떠한 중독이던 마찬가지지만 중독은 재발률이 높은 질환으로써 다각적 치료와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상담전화 2679-0436/7 번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