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읽어주세요.

  • 조회수 3784

https://blog.naver.com/rlaxodms83/221382334534 https://blog.naver.com/rlaxodms83/221325932582 저는 처음에 설마 정말 이걸 재밌다고, 좋다고 공구를 올리고 대량으로 판매하려는 계획은 아니겠지 설마설마했습니다. 어린친구들도 옷을 사는 곳에서 이렇게 댓글을 통해 설사 장난이더라도 대마초를 하는 것이 '트렌디함'을 강조하고 조장하는 것일까? "의미를 모르시겠으면 댓글"이라고 블로그에서 홍보를 하고, 댓글을 통해 그 뜻을 알려주는데..댓글이 더 심각했습니다. "문양이 마리화나 이파리 문양입니다"라는 댓글을 받았습니다. High life, vegetarian. (미국에서 마리화나를 통해 High 됐다. 기분이 몽롱하다. 기분이 좋아졌다. 라는 뜻을 의미.)(Vegetarian.대마초만 먹는다고 암시) 사실 미국에서도 이렇게 공개적으로 마리화나를 암시하는 티셔츠는 팔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High life라는 의미가 있을지라도 sugar high(단식품을 너무 많이 먹어서 기분이 좋아졌다) 이정도로 그치지 마리화나 이파리까지 넣어서 팔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또한 미국이더라도 대마초를 한다는 것이 자랑은 아닙니다. 대마를 하는 것은 엄연히, 명백히 단 소수의 주를 제외하고 불법이고 전혀 도덕적이지 않으며 '트렌디'하고 '잘나간다'라는 어떠한 이야기도 안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되려 그 뜻을 알려주고 그걸 조장하다니요... 특히나 한국에서 마리화나(대마초)는 엄연히 불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구를 통해 마리화나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언급한다니 말이 안될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후드까지 만들어서 마리화나를 하는 것이 '쿨'해보이고 '트렌디'함을 언급하는 것은 절대 있어서는 안될 일입니다. 티셔츠까지는 이해하고 이 사이트에 알리지 않았습니다. 저걸 왜 굳이 입고 다니는거지정도만 생각했는데 제 입장이 되니 마음이 달라지더군요. 어린 딸아이가 이 후드를 산다고 허락을 받는데 마음이 철렁했습니다..꼭 조치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정말 여러가지로 신경써 주시면서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는 선생님 말씀처럼 엄연한 불범임에도 불구하고 대마 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외국과 문화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회에 불의가 되는 일들은 안하는게 좋겠죠 선생님의 글을 참조해서 일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정말 여러가지로 신경써 주시면서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는 선생님 말씀처럼 엄연한 불범임에도 불구하고 대마 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외국과 문화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회에 불의가 되는 일들은 안하는게 좋겠죠 선생님의 글을 참조해서 일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