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어쩌면 평생 복용해야할듯 합니다 합법적으로 복용중입니다만 걱정이 ..

  • 조회수 3313
심각한 난치통증질환으로 옥시코돈 트라마돌 성분의 마약과 프레가발린성분의 신경진통제 5년이상 복용중입니다 초기에 거동하기도 불가할정도의 만성통 돌발통을 피나는 노력으로 이빨까지 부러지며 참고 재활하고 이제 많이 좋아졌습니다 물론 그냥 거동할수있을 정도이죠 처방약 먹고 돌발통 조심하며 이제 응급실방문도 1년에 10번 이하로 줄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문득 아직 불가하지만 만약 내가 완치된다면 ? 지금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5년넘게 먹던 마약 옥시코돈 .. 오피오이드의 대명사로 헤로인 몰핀과 유사한 이 옥시코돈 설마 .. 하면서 정말 컨디션 좋은날 3일정도 복용하지 안았습니다 그런데 걱정하던 그 금단현상 .. 상상을 초월하던 그 무서움 .. 특히 정신적으로 삶의 의욕이 사라지던 그 느낌 너무 무섭네요 그리고 마약은 아니지만 프레가발린 이거도 일시단약 해봤는데 .. 이건 더 심합니다 정말 죽을꺼같습니다 물론 아직 치료의 길이 더 길고 아직 저믜 고통이 더 힘든 상황입니다만 만약 완치된다면 단약하고 살수있을까요?마약이지만 통증치료목적이고 통증때문에 무언가 좋은 그런건 느껴보지도 못했고 아픔이 줄어든거에 행복했었습니다 과연 미래에 기적이 일어나더라도 또다른 단약 금단의 공포가 있네요 과연 이런 금단을 이겨낼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마약성진통제 중독이시군요 글내용대로 오피오이드 계열의 치료적으로 나온 약물들은 진통만 해결된다고 해서 중독이 되는 부분인데 나중에 중독으로 생긴 증상들은 심각합니다. 치료 계속 잘 받으시구요 금단은 겪어야 되는 현상이라 공포라고 생각하셔도 무관합니다. 금단을 이겨 나가시려면 병원에 입원하셔서 이겨나가시는게 좀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02-2679-0436-7 더 필요하시면 중독병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