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님 부탁 드립니다.

  • 조회수 2373
현재 제가 연루 되어 있는 사건이 얼마나 중한지 또 좋지 않은 상황인지 잘 이해 하고 있습니다. 저는 본업은 따로 있으며 게임 개발 공부를 따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의 목표는 수입이 아니며 많은 사람에게 좋은, 재미 있는 유익한 게임을 개발 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있었는데 그 중 가장 먼저 만들고 싶던 게임은 요즘 화두가 되는 n번방, 마약, 성범죄에 관한에 관한 내용이며 최종적인 목적으로 그런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을 전달 하고 싶었습니다. 대부분의 자료는 인터넷에서 구하고 공부 하였으나 마약 범죄자에게 직접 인터뷰, 대화를 통해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이 있어 어플에서 마약 중독자에게 본인도 마약을 하는듯 속여 접근을 하였고 마약을 구매하는 것을 함께 하거나 상대가 차량에서 마약을 할 때 간접흡연을 하였습니다. (맹세 하건데 중독 되지 않았고, 본인은 심장병이 있는데 이 당시에 제 몸 상태가 안좋아지는 것을 느껴 해당 자리에서 벗어 났으나 해당 시기에 양성이 나왔습니다.) 문제는 그 사람이 잡히며 저도 연루 되었습니다. 또 양성이 나왔다는 것에 충격 입니다. [현재 경찰 조사 중입니다. 자료가 검찰로 넘어가기 전 단계] 물론 어떠한 일이 있어도 마약에 연루 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또 제 상황이 얼마나 불리한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 마약 중독자가 아니며 마약을 매우 혐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 목표를 향함에 있어 유죄 판결은 매우 큰 타격 입니다. 이유가 어찌 되었건 제 사건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고 있으며 형사님께도 제가 반성 하고 있음을 강하게 이야기 하고 있고 검사님께 반성문도 썼습니다. 제가 형사님께 반성문을 쓰고 싶다고 먼저 이야기 했습니다. 만약에 기소 판결 전 마약 퇴치 프로그램이나 마약 관련 상담을 받게 된다면 그 내용이 판결에 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을까요? 또한 본인은 이후로 어떤 마약 관련 중대 범죄에도 연루 되지 않을 것임을 자신 있게 말 할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기소가 된다면 전.. 자살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전부 쓰기는 어려우나 어려운 가정 형편과 좋지 않은 건강(다음주에 입원하여 심장 시술(수술)을 받을 예정 입니다.)에도 불구 하고 적어도 청령함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자존심 하나만 갖고 살고 있는데 이 사건이 좋지 않게 흘러 간다면, 아무것도 없는 제게 있는 제 마지막 자존심이 무너지는 것이며 제가 목표로 하는 것이 전부 무너지게 됩니다. 죽음이라는 것이 무서우며 쉽지 않고 남아 계실 부모님께 죄송스럽지만 더 이상의 희망은 없습니다. 죽음 보다 더 큰 고통 입니다. 따라서 기소 판결 전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모두 포기할 생각 입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검찰 측에서 요구 하기 전에 먼저 상담소를 찾아가 상담 또는 치료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 중독재활센터 상담실입니다.
부탁드립니다 님께서 적어주신 상담내용을 보면 마약사용으로 인한 현재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말씀이신 것 같네요. 법적인 문제도 있으시구요.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시는 것으로 보아 현재 겪고 계신일이 얼마나 힘드신지 이해가 갑니다. 우선 저희가 도움드릴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내방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어떠실지요? 저희 센터에 우선 전화 주셔서 상담일정을 잡아보시면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담 전화 및 내방은 모두 비밀보장이 되오니 걱정마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전화: 02-2679-0436/7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