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 치료 사례

  • 조회수 3222
호기심으로 메스암페타민을 구매하여 구강투여하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복용시엔 흥분한 상태로 잡다한 무의미한 행동들을 반복하며 밤을 샜고, 그 다음 날에는 이전에 해보지 못한 행동 등을 하며 지내다 성적인 욕구를 해보면 어떤 느낌일까 싶어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평소에 소극적이면서 약간 피해망상 기질이 있어서 그런지 필로폰을 하고나니 이 기질이 더 악화되어 소리를 조금만내도 옆 방(모텔)에서 시끄럽다며 손으로 벽을 칠것 같다는 망상에 빠지게되었고 이 때문에 총 3회를 투여하였지만 성적해소를 단 한 번도 해보지도 못하였습니다. 시간 흐름 느껴보기, 노래 들어보기, SF 영화 같은 생동적인 영화 봐보기 등등 수 많은 감각적인 부분의 호기심을 해소하긴 하였지만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구인 성욕구에 대한 부분만 해소해보지 못하여서 계속 이게 생각납니다. 단약을 결심하였지만,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아쉬움에 마약이 계속 생각나게되었습니다. 단약을 결심하였기 때문에 마약에 손을 대진 않겠지만 성적인 생각을 하게되면 동시에 마약도 같이 생각나기 때문에 고통스럽고, 답답합니다. 혹시 그 순간마다 성적 욕구를 감소시키는 약물을 복용하는것 또한 하나의 방법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 등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상담사(?) 선생님께서는 저와 같은 경험으로 고통 받으셨던분에 단약 사례를 알고계시다면 아주 짧게나마 그 방법을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적은 글대로 저는 소심하고, 피해망상기질이 있어서 방문상담이나 전화 등은 믿지 못해서 글로나마 선생님의 귀한 조언을 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중독재활센터 상담실입니다.
우선 호기심으로 메스 암페타민을 접해보셨고, 그로 인한 여러 경험들을 해보셨는데 아직도 생각나는 부분들이 있다는 말씀 이신거죠??
우선 약물사용의 경험은 우리 신체나 정신적으로 아주 새로운 경험이기 때문에 의지로 잘 조절이안되는 고통을 겪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래 가지고 계셨던 피해망상과 같은 심리적 어려움들이 더 증폭되기도 하는 경험도 하게 되십니다.
단약을 결심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생각이 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또한 피해망상이 심해지는 경험도 메스 암페타민의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치료 할 수 있는 병원이 있고, 유광국님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가 단약을 하고 계신분들이 계시지만 혼자 의지로는 어렵다는 것을 안내해 드리고 싶습니다.
약물은 사람마다 횟수와 방법 기질, 등에 따라 다르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개별적인 접근으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단이라 디톡스 정신적인 어려움을 가지고 계실때는 병원치료를 안내해드릴수 있으며 이와 함께 심리적 정서적 인부분의 심리상담도 함께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적인 부분에서 치료공동체가 필요하시거나 집단상담이 필요하신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방문이나 전화가 어렵다고 하셨지만 글 만으로는 저희도 한계가 있어, 저희는 비밀보장이 되고, 약물을 사용하신분들을 돕는 기관임을 말씀 드리면서 조심스럽게 전화 상담이라도 받아보시면 어떠실지 권유해드립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상담전화 02-2679-0436~7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