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절차 문의

  • 조회수 2111
안녕하세요. 일전에 전화상담을 받은 적이 있는데, 가족 문제로 이렇게 다시금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환자는 1년가량 오피오이드 계통 마약류에 중독되었고, 현재는 마약퇴치운동본부 측의 안내에 따라 유관 병원에 입원한 상태입니다. 애초 제일 걱정됐던 금단에 따른 육체적 고통이 치료 과정에서 거의 안 느껴진다하여 다행히도 치료에 잘 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퇴원 후 갈망욕구를 이겨낼 지에 대한 두려움과 치료에 대한 비용적 부담을 환자가 상당히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일전 퇴치운동본부 측과의 전화상담 과정에서 무료 재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고 안내를 해주신 적이 있는데요.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서초구와 영등포 본부 중 어디로 가야 하는지, 그리고 대략적인 프로그램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기관을 통해 가족분의 약물문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참 다행입니다.
다행히 가족분께서도 치료에 잘 참여 중이시고,
이제 퇴원한 이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문의하셨는데요,
두 기관의 프로그램을 모두 전화문의하거나
가족분께 필요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이나 다른 여타의 문제들 역시 담당 기관을 통해 안내를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한 안내가 될것 같습니다.
전화문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획득하신 후 어느 기관의 도움을 받을 것인지를 결정한다면
가족분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사이버상담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