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문의

  • 조회수 1720
안녕하세요. 동생이 작년 12월 마약투약 혐의로 집행유예 판정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마약 투약시기로 부터는 1년 반~2년 정도 지난거 같습니다. 지금은 대학병원 정신과 진료를 받으며 우울증 등의 약물치료 중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마약관련 꿈을 꾸고 충동이 들어서 정신과에서 충동 억제관련해서 약 처방을 추가로 받았다고 합니다. 옆에서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1년 넘는 시간이 지났고 마약에 대한 충동이 없어진줄 알았는데 최근에 다시 그런 생각이 든다고 해서 놀랍고 당황스러웠습니다.. 지금 현재는 약으로 충동을 억제하기 위해 약물 치료를 받고 있지만 이것 외에 다른 도움이 될만한 방법이 있는지 해서 문의글 올립니다. 상담 재활 치료가 있다고 들었는데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요? 평일에 9시부터 6시까지 동생이 수업을 들어서 평일에 직접 방문은 어려울거 같은데 혹시 비대면이나 주말 방문등으로 프로그램에 참여 하는것이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실입니다.
동생인경우에는 현재 마약을 접하지 않고 있지만 중독된 적이 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생각날 수 있는 중독의 병적 증상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약을 안하고 있다고 다 해결되는것은 아니고 일시적으로 꿈에서 마약을 접한다든지 마약을 했을때 환경적인 요소도 꿈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약 한다는 생각을 안하고 있어도 무의중에 잠재되어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증상적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저희 중독재활센터는 평일밖에 시간이 안되어서 이점 양해해 주시기바라며 중독전문병원인 인천참사랑병원에 토요일도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중독전문병원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더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02-2679-0436-7 전화 주시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