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봉사관리를 이렇세 하시는 건가요. - (답변)

  • 작성자 김지아
  • 작성일 2018-12-31
  • 조회수 537

11월 14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기도지부. VMS(봉사인증기관) 에 봉사자 모집 및 신청이 올라와서 중학생 아이를 등록 했습니다.

하님시청 대회의실.

11월 24일(토) 12:00~ 16:30 으로 8시간 제공될 예정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봉사대상: 전체

자격요건: 없습니다

사전교육: 없습니다

담당자: 이정화 031-244-8275

신청후 아이는 봉사를 다녀왔고(전 주  토요일 하남시청 대회의실 방문하여 확인)

연말에 봉사시간을 확인 하던중 봉사취소가 되어있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2.28일(금) 담당자 휴가로 월요일(31일) 오전에 전화 준다하여, 받았습니다.

11.24일 대학생 3명만 봉사자로 썼고 이 봉사자들한테는 문자라던가 카톡을 보냈다라고합니다.

저희는 받지 않았는데 받지않은 사람이 이런 문자를 받아야하는지 올린 공지를 보고 확인을 하지 어떻게 아는겁니까.

공지에 해당자는 문자를 준다는 문구도 없었습니다.

일단 저희 해당 아이를 본적도 없고 이날 행사가 많고 사람도 많았다며 안 한 봉사를 어떻게 했다라고 하냐고 경기도본부장이라는 직함의 사람이 그러더군요.

다른 봉사는 특별한 연락이 없으면 가서 바로 했다라고했더니, 다른곳의 일반화를 적용하지 말라고하는데. 공지 어디에도 해당되는 봉사자에게 연락 간다라고 보이는게 없습니다. 그런 일반화는 그럼 어디 적용해야 하나요.


안 한 봉사를 해달라고 억지부린다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다시는 이런 봉사 안하면 그만입니다.

처음부터 본 기관은 전혀 잘못이 없다라고 하는데.

저도 어떤 결과가 되었건 여기 게시판에만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여기가  어떤 기관 소속인지 아직은 파악을 못했지만 (사업자번호가 있고, 공공기관이라 생각했는데) 한번 저도 인정 받을 수 있는지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 위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

작성된 글에 대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어 답변을 드립니다. 

저는 담당 총괄 실무자인 경기마퇴 사무국장입니다.

어머님께 전화상으로 안내해드렸다시피 11월 24일 진행되는 하남시 행사는 저희 기관에서 주최, 주관한 것이 아니라 연계하여 행사에 동참했던 기관입니다. 저희기관에서 주관했던 행사라면 당연히 확인이 되었고 한달이 지난 시점에서 연락을 주셔도 자원봉사를 인정해 주는 것이 당연한 절차 입니다.

저희 기관에서 진행한 자원봉사 신청과 관련해서 총 7명이 지원하였으며 저희 쪽에서 필요한 인력은 3명이기 때문에  3명의 학생에게 당일 행사 참여에 대한 부분을 고지하고 행사를 운영하였습니다. 매번 행사를 진행할때마다 행사에 필요한 인력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검토하고 사전에 해당 봉사자를 선발하여 안내를 하고 행사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신청하고 학생입장에서 확인하지 않고 당일 행사에 참여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신청하고 참여하는 학생이 당일 행사장에 기관부스가 있었는데 

부스에 와서 본인이 신청학 학생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은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됩니다. 

당일 본 기관에서 운영된 부스에 오지 않고 타 기관 행사에 참여하고 봉사활동을 하였다고 했습니다.

저희기관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어머님께 학생이 봉사한 사실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한다고

이야기 드렸으며 학생의 이야기에 따라 행사에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한것은 사실이므로 봉사활동을 인정해줬음에도 불구하고 

전화를 받지 않으시고 해당글을 삭제하지 않는다고 하기에

이 글을 보시고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아 답변을 드립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