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챌린지/해시태그 운동 건의

  • 작성자 이지민
  • 작성일 2020-06-07
  • 조회수 207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 전 학교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살펴보던 도중 마약과 관련된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뉴스 조사를 통해 현재 유명인들의 마약 투약 의혹이나 거래 의혹에 관련된 내용을 생각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마약투약/중독자 분들에 관련된 이야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여러 매체를 통해 마약 투약에 대한 자료들을 보면서 사람들의 마약중독자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인 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약을 중단하고도 사회에 적응하거나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제약을 받는 분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마약 근절/치료독려/전과기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지양 등에 관한 해시태그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캠페인을 기획할 수도 있겠으나 개인이 캠페인을 열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고, 많은 지역에 걸쳐서 영향을 미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자유 게시판을 빌어 건의를 올립니다..!


현재 SNS를 통한 '덕분에 챌린지', '플라워 버킷 챌린지' 등 사회에 도움이 되는 많은 챌린지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챌린지나 해시태그 운동을 전개한다면, 과거에 마약을 투약하였으나 굳은 의지로 다시 사회생활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노력이 '마약 투약자는 의지가 박약하다', '그 사람들은 범죄자이다. 그러니 사회에 나오면 안 된다.' 같은 말들로 폄하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떠올리게 된 아이디어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퍼트릴 수 있는 SNS를 이용하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이 마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기 위해 나서게 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해시태그 운동의 경우, '#stop_drug', '#마약치료함께해요' 등의 태그를 떠올려 보았고, 챌린지의 경우 손글씨로 '마약치료함께해요'라는 글귀를 작성한 사진과 함께 마약 근절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방식 등으로 구상을 해 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SNS 상에 마약 근절에 대한 내용을 퍼트린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게 지켜볼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뉴스를 찾아보는 중에 마약을 끊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으며, 그렇게 힘들게 끊었지만 다시 마약에 손을 대고 만 안타까운 사례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 일을 막기 위해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도움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비록 학생이지만 이 제안에 대해서는 사려 깊게 보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