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제1회 행복한 가평, 건강 대축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제1회 행복한 가평, 건강 대축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4-05-27
  • 조회수 509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정근 본부장)는 지난 26일 가평군 주최, 가평군보건소가 주관한 “제1회 행복한 가평, 건강 대축제”에 참여하여 경기도민 500 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뮤직빌리지 음악역1939 야외행사장에서 약물오남용 상담 및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의 달 가족 단위로 방문한 성인 및 청소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평군약사회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딱 한번도 안돼요! 약물은 올바르게!”슬로건으로 모의 마약 및 전시, 약물고글체험, 마약류 인식도 설문 조사, 마약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여 약물 오남용 및 폐해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하였다.


금번 프로그램에는 불법 마약류의 종류 및 중독 위험성 및 대처법, 향후 예방홍보에 필요한 활동 등에 대해 경기도민의 생각을 알아보고, 어린이 및 성인이 잘못 인지하고 있는 마약류 상식에 대한 OX 퀴즈를 제공함으로써 건강 문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에게 큰 반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특히 이번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시민은“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복약상담과 마약 OX 퀴즈를 직접 참여하며 생소하다고 생각했던 마약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게 되었다. 특히 아이들이 청소년으로 성장했을 때 마주하게 될 불법 마약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재고해 볼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청소년기의 약물 오남용 문제는 또래와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인해 중독 및 확산 가능성이 높고 성인의 92%, 청소년의 84%가 국내 마약류 문제가 심각하다고 응답한 것으로 보아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약물 오남용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예방홍보 및 캠페인 활동을 향후에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2024 평택해양페스티벌 ‘불법마약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