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4-06-07
  • 조회수 465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5일 동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예방교육의 필요성 (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 (이정근 본부장), 마그미약국 사업 운영 안내 (이정숙 마그미약국위원장), 마약류 범죄 동향과 약사의 역할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을 주제로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토론 프로그램은 초중고 예방교육 참여형 기획 활동(김성남 부본부장, 배현 예방교육위원장), 마그미약국 사업 운영 활동(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이정숙 마그미약국위원장)을 주제로 조별 결과 발표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마약퇴치 사업을 처음 들었을 때는 막연하게 느껴졌으나 오늘 수업을 듣고 나니 약사로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영역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마약 없는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한 걸음이라는 것을 느꼈다. 향후 약사가 되어서 예방, 치료재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권경희 동국대 약학대학 교수는 세계적으로 마약류 관련 사건 사고가 이슈인 요즘, 학생들이 본인 스스로를 지킬 뿐 아니라 약사로서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활동에 대하여 이해하고, 관련 사업 동참을 위한 방법을 지금부터 미리 구상해보는 것은 학생들의 잠재적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벌써 5년째 해마다 학생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시는 마퇴본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경기마퇴본부의 특화사업인 마그미약국 사업에 대해 학생들이 접하며 약사가 지녀야 할 사회적 책임감과 전문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마그미약국 사업이란 미인지 약물의존자에 대한 조기 개입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실제 약사들의 다양한 현장 경험 사례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사업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경기마퇴본부의 마그미약국 사업은 경기도 관내 42개 약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전글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