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4-06-10
  • 조회수 590

경기마퇴,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정근 본부장)는 지난 8일 이천시 주최,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하여 경기도민 5000 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생학습 20주년 재다짐을 기념한 제14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에서는 리마인드 선포식과 동아리공연 및 문화프로그램, 야외 특설무대 버스킹 공연 등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지역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경기도민의 큰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천시약사회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마약류 오남용 없는 건강한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모의 마약 및 전시, 약물고글체험, 마약류 인식도 설문 조사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합동 부스를 진행하였고 지역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약물 오남용 정보 및 마약류 중독의 심각성에 대한 체험 및 복약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시민은 “마약 OX 퀴즈와 약물오남용에 대한 마약류 관련 인식도 설문 조사를 통해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 및 쉽게 헷갈리기 쉬운 상식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알려줄 수 있어서 의미있었고, 모의 마약 전시를 통해 마약류에 대한 종류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이천 시민의 많은 호응과 참여 속에 진행되는 만큼,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를 지역 축제와 함께 어우러져 진행할 수 있어 뜻깊었다. 최근 마약 유통량이 증가하고 마약류 사범의 연령층도 낮아지는 만큼 향후에도 사회적 경각심을 가지고 약물 오남용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류 퇴치 정책 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