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마약류중독예방전문가 양성교육 2회기 교육실시

2015년 마약류중독예방전문가 양성교육 2회기 교육실시

  • 작성자 중앙본부
  • 작성일 2015-07-10
  • 조회수 5476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약물중독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영역의 예방 및 재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약류중독예방전문가 양성교육을 7월 한 달간 총 4회 실시하고 있으며, 7월 10일 2회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오전에는 마약의 역사 및 정책 주제에 대해 한국약물중독복지협회 협회장 윤흥희 박사가 강의하였다. 윤흥희 박사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마약류의 역사 및 정책변화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평소 접하기 힘든 마약류의 사진자료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솔한 강의가 인상 깊었다.
 
 

오후에는 마약류사범 재활센터 치료·재활교육 프로그램 주제에 대해 한동대학교 심리상담사회복지대학원 신성만 교수가 강의하였다. 신성만교수는 상담기법 중 하나인 동기강화상담과 관련하여,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동기강화상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담기법을 강조하여 강의하였다.

이어서 변증법적행동치료 주제에 대해 이화여자대학교심리학과 조윤화교수가 강의하였다. 조윤화교수는 변증법적행동치료(DBT)의 정의부터 효과, 기술훈련까지 실제적이고 포괄적인 안내와 함께 이론과 실제를 쉽고 명쾌하게 강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영구이사장은 교육에 참석한 시·도지부 직원들과의 간담을 통해 실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3회기 교육은 학교내에서의 약물예방교육 및 프로그램, 약물과 성중독 주제에 대해 7월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글 서울메트로 당산역사에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명칭 게재
다음글 마퇴본부, 국립부곡병원과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