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화성 시민체육대회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전개

2015 화성 시민체육대회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전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5-10-07
  • 조회수 9304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박기배 본부장)는 10월 4일 화성시에서 주최하는 2015 화성 시민체육대회에 화성시 약사회와 함께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 날 행사는 화성시민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56개 부스가 아침부터 오후까지 운영되었다. 육상, 축구, 테니스, 배구 등 12종목의 본경기와 농악경연 및 한궁 경기를 24개 읍면동 대항 경기로 이루어진 시민체육대회는 보조경기장 내에서 진행되었고 보조경기장 외에서 진행된 각종 부대행사는 의료 및 보건 분야 관련 기관들이 운영하는 체험, 교육, 예방, 홍보 등 다양한 성격의 부스로 채워져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경기마퇴본부는 ‘딱 한 번도 안되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화성 시민들을 대상으로 술 & 담배 & 약물 상식 OX 퀴즈,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 설문 조사, 약물오남용 포스터 & 웹툰 & 전년도 공모전 시상작 전시를 전개함으로 시민들에게 약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보건 의식을 고양하는데 힘을 썼다. 화성시 약사회는 어린이 약국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실제로 약을 조제해보는 체험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약바로쓰기 운동의 취지를 전했다.


박기배 본부장은 “화성시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이번 시민체육대회를 응원하며, 건강과 보건의식도 함께 고양할 수 있는 이같은 행사가 더욱 열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부는 경기도 각 지역별로 열리는 하반기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마약류 근절 및 약물 오남용 예방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파주 걷기대회·평택 건강축제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전개
다음글 안산시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약물오남용 홍보 캠패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