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식약청과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진행

경인식약청과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5-10-21
  • 조회수 9748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박기배 본부장)는 지난 18일 부천복사골 건강한마당 축제와 관련하여 경인식품의약품안전청, 부천시 보건소, 부천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약 30여명의 인원이 대대적으로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관내 의료기관들이 협진하여 의료 및 보건부스 60개가 운영되어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건강강좌, 의료상담 등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한마당이었다.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마약류 오남용의 심각성과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대외적으로 알렸다. 시민의 마약류 위험성 및 심각성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약물오남용 책자 및 리플렛 배포, 약물오남용 공모전 웹툰 및 포스터 수상작 전시를 통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약물에 대한 상식○×퀴즈 및 YES&NO를 통하여 약물오남용과 관련한 잘못된 상식, 올바른 약물의 복용법 및 폐기방법 등 실생활에서 간과할 수 있는 상식을 일깨워 줌으로서 약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약사회는 약사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실제로 약을 조제해보는 체험을 제공하고 올바른 약복용법 및 약물상담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의식을 증진하였다.


박기배 본부장은 “약물 오남용은 사후관리 보다 사전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마약류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안산시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약물오남용 홍보 캠패인 전개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