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5-11-03
  • 조회수 8437



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 하남에서 울려 퍼진 건강한 외침, NO DRUG!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박기배 본부장)1031일 하남문화재단에서 주최하고 하남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가 주관하는 제5회 하남시 학교 문화예술축제에 하남시 약사회와 함께 하남 유니온파크에서 약물 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부모와 학생, 학교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축제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7개 공연팀과 참가인원 410, 부스 운영 인력 350명이 참여하여 2개 야외 무대에서 시상식과 사물놀이, MC콘테스트, 난타, 댄스, 오케스트라 앙상블 및 합주, 밴드 연주, 합창 등 각종 공연과 119안전체험, 우드공예, 로봇 조작, 네일아트, 추억의 솜사탕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경기마퇴본부는 딱 한 번도 안돼요!” 란 슬로건을 걸고, 예방교육 및 홍보, 퀴즈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마약류 인식도 조사, 예방교육을 위한 약물오남용 책자 및 리플릿 배포, 마약 및 약물오남용의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약물오남용 웹툰 및 포스터 전시회를 통하여 다양한 예방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올바른 상식 전달을 위한 X퀴즈 체험 및 YESNO판 운영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마약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근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이현수 회장(하남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하남시 약사회)학생의 꿈과 희망을 표현할 수 있는 이번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청소년들의 문화를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어 뜻 깊다.”고 전하였다.

 

박기배 본부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함께 하는 자리에서 올바른 약물 사용과 마약 퇴치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 보건의식 향상과 더불어 교육적 의미까지 있다며 이런 자리를 포함하여, 경기도 권내의 건강 축제, 거리행사, 보건 캠패인 등 각종 행사에 적극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협조를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인식약청과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진행
다음글 2015년 의왕시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