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의왕시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2015년 의왕시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5-11-30
  • 조회수 8383



“2015년 의왕시 약물오남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 약물상담 및 예방을 위한 홍보캠패인 전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지난 26일 의왕역 앞 광장에서 의왕시 약사회, 의왕시 보건소 합동으로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및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부스를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행사는 의왕 시민의 보건의식 증진과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근절을 위해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약물 사용에 대한 상식을 전달함에 그 취지가 있다.

 

이 날 행사는 약물상담 및 복약지도 등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고, 마약류 인식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약물오남용 책자 및 리플릿을 배포하고, 약물오남용 공모작 웹툰 및 포스터를 전시하였다. 또한 약물 OX퀴즈 등의 이벤트를 진행함으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여 다채로운 홍보 및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의왕시 약사회(이정근 회장)는 본 행사가 지역 관내에서 진행하게 된 점을 뜻 깊게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건강하고 약물오남용 없는 의왕시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하였다.

 

박기배 본부장은 올 한 해 경기도 지역을 순회하면서 시행한 마약류 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취약한 지역 중심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근절을 위한 예방 및 홍보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며 마약 없는 밝은 경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본부와 안산상록경찰서, 청소년 흡입제 사용 근절 및 치료재활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