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5-12-22
  • 조회수 9302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 7회 마약류 퇴치 심포지엄, 금연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전개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박기배 본부장)는 지난 1220일 수원 호텔 캐슬(수원 소재) 크리스탈 룸에서 7회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 오남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정부의 금연 정책과 관련하여 금연사업의 발전적 방향설계와 금연 및 흡연예방을 위한 치료재활사업 실제를 좀 더 심층적으로 다루고자 보건학적 관점에서 본 금연 정책과 상담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조홍준 교수의 담배값 인상의 보건학적 의의를 시작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 양유선 주임연구원의 담배값 경고그림이 흡연자의 뇌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순천향대학교 환경보건학과 김성렬 교수의 우리나라 직장인의 직장 내 금연정책 인식도와 간접흡연 노출평가’,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이유정 교수의 여성흡연자를 위한 금연상담의 실제 이해,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신성례 교수의 청소년들의 담배광고 목격경험과 흡연수용도가 성인기 흡연에 미치는 영향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최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경기도교육청과 연계한 흡연 예방 및 금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수요자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에는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 선정기관으로 경기도 학생 건강증진 및 금연실천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심포지엄 개최 후 2부 행사로 진행된 금연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은 수상자와 많은 가족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올해 4회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약물오남용의 폐해, 알게 모르게 만연되어진 흡연, 알코올, 흡입제, 마약류 등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약물오남용에 대해 보다 많은 홍보 및 계도를 통해 건강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경기도관내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웹툰 및 포스터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표창 4, 경기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25명으로 각 부문별 수상이 이루어졌다.

 

박기배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금연사업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모시고 전문적 지식의 공유 및 금연사업에 대한 관심 증진과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자리를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마약퇴치와 약물오남용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인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축사에서 다수의 작품이 출품되어 약물오남용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극대화 된 것 같아 기쁘며 약물에 대한 호기심을 조기에 차단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약물남용 예방교육의 중요성은 강조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기마퇴본부와 안산상록경찰서, 청소년 흡입제 사용 근절 및 치료재활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 성과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