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 성과대회 성료

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 성과대회 성료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02-29
  • 조회수 8721

 

 

친구야, 담배 대신 꿈을 피우자 ! ”

- 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 성과대회 성료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박기배)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위탁받아 지난 26“2015 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 성과대회를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약 800명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2015 경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사업 성과대회는 지난해 흡연예방 금연교육 결과 평가 및 사업에 대한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건강체험 프로그램 및 동아리 프로그램 참여기관, 흡연예방중심학교 담당자, 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한 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성과대회는 부교육감과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메인행사와 함께 5개의 각 섹션별 행사로 구성되었으며, 그밖에 그래피티참여 및 포토타임과 함께 우수작품 전시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오전 메인 행사는 부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친구야 담배 대신 꿈을 피우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 학부모, 교사와 함께 좋은 금연 방법에 대하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갖을 갖었다. 오후 섹션별 행사는 학생참여 건강체험 100가지 프로그램 사업성과 보고회 경기 흡연예방중심학교 심화학교 학교장 연수 경기 흡연예방 금연교육발표 및 공청회 건강동아리 운영사례 나눔 및 발전방안 발표 학생과 함께 만들어 참여한 자율연수 발표를 대강의실과 세미나실에서 각각 진행하였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박기배)는 성과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이번 사업성과는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과 관련하여 다양한 영역으로 접근하여 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한 점이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으며, 발전방안 보완 및 향후 지속적인 지원과 운영이 활성화된다면 새로운 컨텐츠 형식의 흡연예방 및 금연사업을 도모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지난 한해 학교 및 지역 유관 기관이 함께 청소년 흡연예방 금연교육을 위해 힘써줘 감사하다.”,“이번 성과대회를 통해 경기도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길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다음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김이항본부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