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그림그리기대회 거리이동상담 전개

부천그림그리기대회 거리이동상담 전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05-31
  • 조회수 8745


“약물오남용예방 홍보 및 거리이동상담 진행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하 경기마퇴, 본부장 김이항)는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지난 5월 28일, “제17회 부천 그림그리기대회 축제”에서 참가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약물 오남용 캠페인 및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고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부천시약사회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도화지, 기념품, 음료를 제공하였고 포토존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약사 체험을 경험해 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경기마퇴본부는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순간의 유혹! 딱 한번도 안돼요!!’ 라는 슬로건으로 참가 학생 및 가족들에게 술, 담배를 포함한 약물에 대한 오남용과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알리고, 올바른 약물의 복용법 및 폐기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간과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약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부천그림그리기 대회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되어 매년 시민의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좋은 취지로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더불어 경기마퇴가 올바른 약물안전의식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축제 거리이동상담 전개
다음글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