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중심학교 심화학교 학교장 핵심역량강화 연수 진행

흡연예방중심학교 심화학교 학교장 핵심역량강화 연수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06-27
  • 조회수 8015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하 경기마퇴, 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22일, 1박2일의 일정으로 양평에 소재한 현대블룸비스타연수원에서 ‘흡연예방중심학교 심화학교’ 학교장 10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위탁받은 핵심역량강화 연수교육을 진행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마약퇴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연수는, 올해 초 흡연예방중심학교 학교장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 이후 흡연예방사업의 평가 및 제언, 효과적인 방안 공유 등 학교장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하여 심화연수로 기획되었다.


“행복한 교단을 위한 힐링 학교장 연수”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심화연수에서는 △ 국가금연정책 및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방향 △ 건강체험 프로그램 체험 △ 흡연예방중심학교 학교별 사례나누기 △명상힐링 및 건강관리 등 심화학교를 책임지고 있는 교장선생님들의 다양한 정보공유와 힐링을 위한 체험활동 등이 이어졌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경기마퇴본부가 이번 연수를 주관하게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흡연예방을 통한 학생들의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연수에 참가했던 경기도 관내 100곳의 초,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 대부분은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의 효율성을 위하여 교육리더로서 갖추어야할 덕목을 배우고 힐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평가를 하였다.

이전글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
다음글 세계마약퇴치의 날 맞이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