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구치소 알코올관련사범 재활교육 실시

수원구치소 알코올관련사범 재활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08-22
  • 조회수 4659


-  알코올에 대한 바른 이해 및 재활의지 다지기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김이항 본부장)는 수원구치소와 공동주관으로 8월 17(수)~18(목) 이틀에 걸쳐 알코올 관련 수형자를 대상으로 수원구치소 교육장에서 알코올 관련사범 재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정시설에 수용중인 알코올 관련 수형자에 대해 집중적이고 실질적인 재활교육을 통하여 출소 후 알코올로 인한 범죄 재발을 막고 중독에 대한 회복을 통해 사회복귀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재활교육은 경기마퇴본부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등 알코올 재활분야 전문강사진에 의해 진행되었고, 교육 내용으로는 △ 알코올 의존증의 사회적 요인 △ 중독에 대한 이해와 치료 △ 알코올 의존증의 위험성 △ 알코올 재발방지 방안 및 효과적인 거절을 위한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교육대상자들은 자신의 범죄와 알코올의 연관성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 보지 않았으나, 교육 이후 알코올의 위험성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알코올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아울러 이번 알코올 재활교육을 통해 단순히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 뿐만이 아니라 재발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익히고 AA모임(단주 자조모임)과 관련 기관들을 소개함으로써 알코올 관련 수형자들의 문제인식 및 실제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중독성 약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여 재발방지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졸피뎀 관련 마약범죄 크게 증가
다음글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