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유아청소년 예방교육강사 보수교육 실시

2016 유아청소년 예방교육강사 보수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09-28
  • 조회수 8042


- 소진과 회복, 강사로서의 가치와 자부심 고취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9월 27일 시흥ABC학습타운 으뜸관에서 2016 유아 청소년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보수교육은 유아예방교육 및 청소년 금주금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으로 ▲ 소진(burn out) ▲ 소진-자기돌보기 ▲ 회복과 변화 등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10년 넘게 오랜기간 동안 강사로 활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소진 유발 상황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스스로를 재점검하고 자책,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정서를 다루면서 기본적인 대처양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금번 보수교육을 통하여 같은 직종에 종사하는 입장으로서 공통으로 유발되는 정서 및 체험을 함께 나눔으로서 서로를 위한 사회적 지지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었다. 또한 김이항 본부장이 강사와 함께 직접 교육에 참여하면서 현장의 소리를 듣고 강사의 입장에 대해 공유하면서 대화와 소통의 장이 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오랜 시간 많은 변화와 흐름속에서 경기마퇴본부의 소속강사로서 활동해주신 모습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퇴본부의 디딤돌 역할로서 강사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부탁하였다.

이전글 안산시 건강체험 한마당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다음글 군포시 ‘건강백세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