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건강백세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

군포시 ‘건강백세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10-10
  • 조회수 7986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월 8일 군포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군포 산본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건강백세 체험 한마당’건강축제에 참여하여 시민 등 1,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거리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역 의료기관과 소방서, 경찰서 등 23개의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시민건강축제에는 경기마퇴 부스를 비롯하여 건강검진관 10개 부스, 건강체험관 13개 부스, 건강홍보관 7개 등 각 테마별 건강부스가 운영되어 참가한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경기마퇴본부는 김미숙 군포시약사회장 등 군포분회 소속약사들과 함께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마약류 오남용의 심각성과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대외적으로 알렸다.


또한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리플렛과 여러 홍보물을 활용하여 약의 용법 및 용량 지키기, 약의 유효기간 확인하기, 폐의약품 처리방법, 부작용시 대응방법, 약물 사용과 관련된 상담 등 일상에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김이항 본부장은 “올바른 약물사용을 위해서는 예방교육이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건강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보건의식을 증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원 및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6 유아청소년 예방교육강사 보수교육 실시
다음글 평택시 ‘건강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