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건강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

평택시 ‘건강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10-19
  • 조회수 7821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월 16일 평택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평택 안중 현화근린공원에서 개최된‘건강 체험 한마당’건강축제에 참여하여 시민 등 5,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거리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평택시 의사회가 주관하고 평택시 약사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에는 보건소, 의사회, 치과의사회 등 여러 유관기관들이 참여했다. 각 기관들은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건강생활 분위기 조성과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 조사, 약물에 관한 OX 퀴즈 진행, 약물오남용 포스터 및 배너 전시를 통하여 약물 오남용의 폐해 및 심각성을 알렸다. 평택시 약사회에서는 “약국 체험하기” 활동을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약물 사용과 관련된 상담과 안전한 의약품 사용법에 대해 알리는 자리가 되었다. 우천시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유익한 캠페인 진행을 통해, 모두가 만족해 할 수 있는 캠페인을 유지, 발전시켜가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군포시 ‘건강백세체험 한마당’ 캠페인 진행
다음글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약물오남용 예방홍보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