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흡연·약물오남용 예방연극’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

경기마퇴 ‘흡연·약물오남용 예방연극’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11-28
  • 조회수 7661


-평택보건소 주최 2016 더 건강증진학교 사업평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에서 기획하여 공연하고 있는 ‘흡연·약물오남용 예방연극’이 평택송탄보건소(소장 송경희)와 평택교육지원청 그리고 평택시약사회가 연계하여 개최한 ‘2016 더 건강증진학교’ 시범사업 성과보고 및 17년도 사업설명회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2016 더 건강증진학교 사업’은 평택시 관내 초중고 중 6개소를 선정해 보건소에서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인적, 물적 자원을 집중 지원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2016년 학교특화시범사업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건강체험의 날 운영, 학부모 건강리더 역량강화 교육, 학생체력증진을 위한 아침건강걷기, 이동건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경기마퇴에서 진행한 ‘흡연·약물오남용 예방연극’사업은 프로그램별 만족도 조사에서 초등학생 응답자 398명 설문 결과 매우만족 63.5%, 만족 27.2%를 기록하여 전체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이 선정되었다.


시범운영학교 관계자는 “지역 여건상 많은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좋은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하며, 연극형태의 예방교육이 학생들의 만족도가 너무 높아 향후에도 지원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이항 본부장은 “경기마퇴의 예방연극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하남 학교문화예술축제’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