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주관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사업추진기관으로 선정

경기도교육청 주관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사업추진기관으로 선정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12-01
  • 조회수 7957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경기도내 학생들의 건강과 금연실천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서 진행한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라는 프로젝트를 기획 제안하였는데, 이 프로그램은 기존 금연캠프의 내용을 차별화하여 학생의 자기 찾기를 통한 자존감 배양 및 부모와의 아름다운 관계 형성, 그리고 금연서포터즈와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한 치료적 관계 형성에 포커스를 맞추었다.


본부는 이번 캠프를 통하여 참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부모와 자녀의 참 만남을 통한 상처 치유 및 관계를 회복의 시간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과정 안에는 세족식 및 가족 심리치유 드라마 등의 특별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운영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거 사업추진 결과에서도 부모 및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사전사후 검사결과를 통하여 금연동기, 자아존중감, 흡연자기조절효능감, 흡연의 지식 및 태도 척도가 유의미하게 상승된 것으로 나타났었다.


경기도 교육청과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가 경기 관내 흡연학생에게 금연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글 경기마퇴본부 심포지엄 및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다음글 2016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