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2016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6-12-05
  • 조회수 8013


“초·중·고 약물오남용 신규 교육자료 발표 및 공유”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2월 3일 라비돌 리조트(화성 소재) 대연회장에서 “2016 마그미 강사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금번 보수교육은 마그미강사 중 각 지역별 대표 강사 및 마그미 활동을 시작하는 신규 강사 총 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으로, 교육 내용은 신규 교육자료 개발 취지 및 소개, 초·중·고 강의안 소개 및 시연, 교육자료 관련 Q&A 시간, 힐링 프로그램(웃음치료)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보수교육은 마그미 강사의 질적 향상 및 소통과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교재개발 TF팀에서 개발된 신규 교육자료의 매뉴얼 배포 및 시연을 통하여 새로운 교수법을 익힘으로서 강사의 전문성 신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마그미강사의 소속감 및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에 제작된 신규 교육자료는 김성남 예방교육위원장을 팀장으로 8명의 마그미 약사들로 구성된 TF팀에서 지난 5개월에 걸쳐 준비 끝에 제작한 자료이다. 신규 교육자료는 2017년 학교 유해약물 의무화 추진에 따른 약물 및 사이버 중독예방교육을 위한 안전교육 시행령에 근거한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취지와 방향을 설정하였고 학년별, 학습자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최근 약물오남용 이슈 내용도 추가하여 학생들이 좀 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보완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이번 보수교육은 새로운 트렌드인 참여형 교육에 맞춰 제작된 신교재 소개와 새로워진 약물 자료 업데이트에 중점을 두었으며, 강사들 간의 화합의 장과 본부와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 보았다. 강사님들은 새로 개발된 교육자료를 잘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에 임하시길 기대한다. 또한 이번 교안교재 제작을 위해 수고하신 교재개발 TF팀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도교육청 주관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사업추진기관으로 선정
다음글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