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1-18
  • 조회수 7917


-경기도 교육청 위탁프로그램-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월 14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경기마퇴에서 진행한 이번 힐링건강캠프는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서포터즈 등 모두 27명이 참가한 합숙형 금연캠프로 금연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금연동기 강화 및 실천의지를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흡연 경험이 있는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여 부모와 자녀가 소통을 통해 흡연에 대한 서로의 입장과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집단상담 및 싸이코드라마 등 가족을 더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통하여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상처와 아픔을 바라보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 깊은 감동의 여운을 남겼다. 또한 각 팀마다 함께한 금연 서포터즈들이 참가 학생과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통하여 학생들의 자존감 배양 및 부모와의 아름다운 관계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다.


참가자 중 한 학생은 소감문에서“이번 캠프를 통해 금연에 대한 의지가 생겼고, 앞으로 담배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하였으며 부모님은“금연캠프라고 해서 처음 참여할 때는 조금 망설여지고 걱정했는데, 참여해보니 보람된 1박 2일의 캠프였고, 서로간에 교감방법의 차이점을 알 수 있어 소통의 계기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경기마퇴 김이항 본부장은 “기존 대부분의 금연 캠프의 프로그램이 교육에만 치중되어 있었다면, 이번 힐링건강캠프는 학부모와 학생 간 가족관계 증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접근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실제로“참여 학부모 및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사전사후 검사 결과를 볼 때 금연동기, 자아존중감, 흡연자기조절효능감 모두가 유의미하게 상승된 것으로 나타나,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마퇴는 올해까지 세 번째 경기도교육청 위탁‘힐링건강캠프’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전글 2016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도교육청사업 우수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