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와 캠페인 개최

고양시약사회와 캠페인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4-11
  • 조회수 7494


고양건강박람회에서 시민 2,000명 대상으로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4월 8일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시약사회와 합동으로 고양 시민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보건의 날 기념 고양시민 건강박람회로 고양시약사회, 고양시보건소 관계자 약 30여명이 참여하여 대대적인 거리 홍보 활동을 통해 마약류 오남용 심각성과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한 목소리로 시민들에게 알렸다.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위험성 및 심각성 인식조사를 실시했고, 약물오남용 책자 및 리플렛 배포, 약물오남용 공모전 및 포스터 수상작 전시를 통한 홍보활동도 전개하였다. 특히 고양시약사회는 어린이 조제 체험과 함께 100세 시대 어르신이 꼭 아셔야 할 사항, 가정내 폐의약품 처리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함으로써 약물오남용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어린이 조제체험은 준비했던 어린이 처방전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약사회 뿐 만 아니라 보건소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행사여서 더 의미가 크고 협조해준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마약 없는 밝은 경기를 위하여 지속적인 마약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홍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경기도교육청사업 우수기관 선정
다음글 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 ‘약물 홍보’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