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 ‘약물 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 ‘약물 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4-13
  • 조회수 4010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4월 7일부터 9일까지 수원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경기도청에서 개최된‘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에 참여하여 시민 등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약물 OX퀴즈를 통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면서도 지나칠 수 있는 약물 오남용에 관한 교육활동과 함께 음주고글 체험을 통해 음주의 위험성과 유해성에 관해 알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 외에도, 마그미 인형과 함께하는 폴라로이드 촬영, 벚꽃 페이스 페인팅, 풍선 나눠주기 등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교육활동 및 홍보를 전개하였으며, 지역주민의 약물에 대한 인식도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연령층의 조기 약물교육과 함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그 효과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경기도 마약퇴치 운동본부는 이번 행사의 취지를 지역 사회 내의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아동 및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약물에 대한 위험성을 배울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김이항 본부장은 “약물남용의 위험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기관에 대한 홍보를 활발히 하여 지역 내에 약물 문제에 전문 기관이 있다는 사실과 그 중요성에 대해 알려야 한다”며 기관의 사회 공헌과 지역 내 적극적인 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전글 고양시약사회와 캠페인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참가하여 캠페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