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참가하여 캠페인 개최

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참가하여 캠페인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5-04
  • 조회수 7360


이천시약사회와 함께 약물 오.남용예방 활동전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4월 29일, 제31회 이천시도자기축제에 참가하여 이천시약사회, 이천시 보건소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주로 가족단위로 참가한 시민들에게 책자 및 리플렛 배포와 OX 퀴즈 등을 통해 마약류 및 중독성약물에 대한 위험성을 알렸고 또한 설문지를 통하여 약물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도자기축제 현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은 경기마퇴의 캠페인을 통해 마약류약물의 오,남용이 한 개인을 떠나 가정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파괴적인 결과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좀 더 적극적이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김이항 본부장은 “가족 구성원 중 단 한명이라도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가족 전체 삶의 질과 건강에 엄청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경기마퇴는 이러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지자체 행사의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보다 시민 친화적인 교육과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도청 벚꽃낭만산책 ‘약물 홍보’ 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부문 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