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하여 거리이동 상담 진행

경기마퇴,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하여 거리이동 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5-24
  • 조회수 7570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5월 20일, 제18회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가하여 부천시약사회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경기마퇴본부는 거리이동상담 부스운영을 통하여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청소년기에 가져야 할 약물오남용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약물에 관한 정확한 정보학습을 위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약물OX퀴즈를 실시하고 마약류 및 중독성 약물의 폐해와 약물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교육하였다. 또한 청소년들 사이에 남용되고 있는 살 빠지는 약, 공부 잘하는 약, 몸 짱 약 등에 대한 약물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시간도 가지었다.


이날 행사의 참여한 한 학부모는 찾아가는 거리이동상담을 통해 쉽게 말 못하는 자녀의 고민에 대하여 좀 더 이해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행사에서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서비스를 받고 싶다고 이야기 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이날 행사의 축사를 통해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피력하였으며 부천시 약사회 소속 약사님들이 그 일에 앞장서서 일하고 계심에 감사를 표하였다. 또한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그린 그림처럼 약물로부터 안전한 맑은 세상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18년간 그림 그리기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한 부천시 약사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부문 은상 수상
다음글 경기마퇴, 안양 시민 1000여명과 함께 거리이동 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