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안양 시민 1000여명과 함께 거리이동 상담 진행

경기마퇴, 안양 시민 1000여명과 함께 거리이동 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5-31
  • 조회수 7514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5월 27일, 제2회 안양 건강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참가하여 안양시약사회, 안양시 보건소와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거리이동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안양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지식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시민들 스스로가 가정 내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개최되었으며, 지역 내 건강관련 유관단체들의 다양한 부스 운영과 천여 명의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가졌다.


경기마퇴본부는 시민과 함께하는 마약 오.남용 예방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건강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약물OX퀴즈와 인식도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약물 오남용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해 리플렛 배포와 상담을 병행하였다. 또한 최근 들어 그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불법 마약류 뿐 아니라 마약류에 속하는 향정신성 의약품인 수면제, 다이어트 약물, 마약류 진통제 등의 대한 눈높이 교육과 복약 상담을 통해 축제 참여자들의 건강 의식에 기여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날 더운 날씨에도 자녀와 함께 축제를 방문한 한 가족 단위 참여자는 실제 자녀와 복약 지도를 받으려면 어디서 받는지 막막하고 접근하기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오는 거리이동 상담을 통해 자녀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었다고 말하며 가을에 이루어지는 제 3회 안양 건강어울림 한마당 축제에도 이와 같은 캠페인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거리이동 상담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가운데 이루어지는 만큼 현실감있는 교육내용전달과 피드백을 받는 특징이 있다. 오늘은 그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비롯하여 대국민 건강사업에 적극적으로 임해온 안양시 약사회의 이러한 노력에 시장님을 비롯한 보건소 담당자 분들의 인사를 대신 받았다. 앞으로도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안양시 약사회의 대국민 건강사업에 최선을 다해 돕겠으며, 다양한 대국민 접촉점을 통해 약물의 안전한 사용과 마약류의 폐해에 대하여 교육과 홍보에 집중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하여 거리이동 상담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