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체결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체결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6-07
  • 조회수 7723




- 마약퇴치 동아리 'banD' 창립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정규혁)과 지난 5일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은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활동에서 상호 발전을 위하여 관련 학술 정보 교류,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및 예방교육 활동 참여,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관련 약대 동아리 창립 및 활동 지원, 지역사회 연계사업 추진방안 모색 등 효율적인 협력체계를 모색하고 실행함을 위하여 체결되었다.


한편 협약식에서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관련 동아리 ‘banD’의 위촉장 수여 및 선서가 진행되었다. ‘banD’는 성대 약대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창립되었으며, 동아리명은 공모를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결정되었는데 D는 Drug의 약자로 ban은 금지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또한 band 자체가 소통, 포용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어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정규혁 학장은 “이번 MOU체결은 전국 약학대학 가운데서 최초로 진행되는 것이어서 뜻깊게 생각되며 좋은 취지로 시작한만큼 지속적으로 사업을 활발히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지역 사회 속에서 대학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사업이 활성화 될 필요가 있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경기도 관내 약학대학과 함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좀 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다양한 예방 및 치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안양 시민 1000여명과 함께 거리이동 상담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책나라군포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거리이동 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