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책나라군포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거리이동 상담 진행

경기마퇴, ‘책나라군포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거리이동 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6-14
  • 조회수 7806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06월 10일 군포시 약사회(회장 김미숙)와 합동으로 군포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책나라군포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에 참여하여 시민 등 1,5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거리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역 의료기관과 소방서, 경찰서 등 23개의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시민건강축제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경기마퇴 부스를 비롯한 건강검진관 10개 부스, 건강체험관 12개 부스, 건강홍보관 7개 등 각 테마별 건강부스가 운영되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이날 부스운영을 통하여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 예방과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약물안전사용 o.x퀴즈와 리플렛 배포를 진행하였으며, 모의 마약 진열과 음주 고글 체험을 통해 마약류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하여 알렸다.


특별히 이 번 행사에는 약사회의 약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을 계몽하는 용법 및 용량 지키기, 약의 유효기간 확인하기, 폐의약품 처리방법 등 의약품안전 교육이 함께 진행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약물 오.남용에 대한 교육은 시민의 건강한 삶과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다른 교육처럼 피상적인 전달에 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교육이 실시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사회 전반적으로 약물 오.남용에 대한 내성을 길러야한다”며 약물 교육이 지니는 사회적 의미와 중요성에 대하여 피력하였다. 

이전글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체결
다음글 경기마퇴, “2017 교육지원청 흡연예방사업 담당자 워크샵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