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17 교육지원청 흡연예방사업 담당자 워크샵 진행”

경기마퇴, “2017 교육지원청 흡연예방사업 담당자 워크샵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6-15
  • 조회수 7531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3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위탁받아 경기도관내 각 교육지원청 흡연예방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원캐슬호텔에서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마약퇴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워크샵은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사업의 필요성 및 기본 방향에 대해 이해하고, 사업의 활성화 및 효율성 증대를 도모하고자, 교육지원청의 학교현장 지원 역량강화를 통한 현장중심, 학생중심 흡연예방교육 실현과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 2017년도 흡연예방 국가금연정책방향 △ 경기도 흡연예방, 금연교육 사업방향 △ 흡연예방사업 활성화 방안 사례발표 △ 건강한 금연문화 형성과 지역교육청의 역할 등 정보공유와 분임토의 등 실제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경기마퇴본부가 이번 연수를 주관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유관기관으로서 흡연예방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각 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샵에 참여한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강의식 교육보다 타 지역의 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분임토의를 통하여 정보공유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된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책나라군포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거리이동 상담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