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제4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제4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6-27
  • 조회수 3914


경기마퇴, ‘제4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6월 24일 하남시 약사회가 주최한‘제4회 건강한 하남만들기’행사에 참여하여 학생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거리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하남 시청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의약품 안전사용과 금연의식 고취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금연관련 포스터, 산문, 시 공모전 및 금연선포식이 진행되었으며, 또한 하남시보건소와 하남시의사회가 동참하여 체지방분석 및 혈압, 당뇨 측정, 구강검진, 금연상담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경기마퇴본부는‘약물오남용예방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여 참가 학생 및 가족들에게 술, 담배를 포함한 여러 약물의 오남용과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알리기 위한 O.X퀴즈를 실시하였고, 올바른 약물의 복용법 및 사용 후 폐기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간과하기 쉬운 유익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약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김이항 본부장은“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지자체 행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약사회 주도의 문화축제에도 약물오남용 홍보 체험관이 활성화 된다면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세계마약퇴치의 날’맞이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권역별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 담당교사 워크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