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평택 시민건강축제’ 캠페인 진행 - 평택시 약사회에서 마퇴기금 전달 -

경기마퇴, ‘평택 시민건강축제’ 캠페인 진행 - 평택시 약사회에서 마퇴기금 전달 -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9-19
  • 조회수 7387

    



경기마퇴, ‘평택 시민건강축제’ 캠페인 진행
- 평택시 약사회에서 마퇴기금 전달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9월 17일 평택시 약사회(회장 박수길)와 합동으로 평택 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개최된‘2017 시민건강체험 한마당 축제’에서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참가자들에게 약물OX퀴즈이벤트와 모의 마약 전시를 하였고, 이를 통해 중독성 약물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평택시 약사회에서는 어린이 약국 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직접 어린이들이 처방조제 및 복약지도를 통해 약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의약품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평택시약사회(박수길 회장)는 “우리 사회가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소중한 곳에 쓰여지길 바란다“며 마약퇴치를 위한 후원금으로 100만원을 경기마퇴 측에 전달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이에 대해 “평택시 분회의 적극적 활동과 후원해주신 기금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마약없는 밝은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동두천에서 청소년대상 캠페인진행 - 약물 오남용 예방 및 탈선방지 선도행사 –
다음글 경기마퇴, 백운예술제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