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백운예술제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백운예술제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9-22
  • 조회수 7426

       



경기마퇴, 백운예술제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9월 17일 제 15회 백운예술제에서 의왕시 보건시, 의왕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백운호수 주차장에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 건강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여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타 행사 부스와는 다른 차별화된 체험형 활동들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는 신규로 제작된‘기억을 지우는 약물’이라는 미라지 형태의 새로운 홍보물을 전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새로운 6종 포스터를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약물의 위험성을 직관적이고 직접적으로 알리고자 하였다.


특히 모의마약 전시와 같이 눈으로 볼 수 있는 전시품과 리플렛 배포를 통해 예술제를 방문한 가족단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예방 홍보를 진행하여 캠페인의 참여율을 크게 높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최근 금연을 하고 싶은 마음이 매우 굴뚝같았는데 이렇게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금연과 관련된 상담과 담배의 유해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게 되어 매우 좋은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시민과 함께 하는 자리를 통해 약물오남용의 확산과 불법 마약류의 무분별한 사용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이 쉽게 다가가는 예방 홍보 활동을 통해 밝은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 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평택 시민건강축제’ 캠페인 진행 - 평택시 약사회에서 마퇴기금 전달 -
다음글 ‘약물 오남용 안돼요’ 시민 대상 약물 상담 실시 - 불법 마약류 확산 방지와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