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제 12회 늠내 건강축제에서 ‘약물 남용 STOP’을 외치다.

경기마퇴, 제 12회 늠내 건강축제에서 ‘약물 남용 STOP’을 외치다.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10-17
  • 조회수 7358

     


경기마퇴, 제 12회 늠내 건강축제에서
‘약물 남용 STOP’을 외치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월 14일, 시흥시 갯골 생태공원에서 개최된 제 12회 늠내 건강축제에 참여하여 시흥시 보건소, 시흥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늠름 시흥, 건강시민 365!”를 슬로건으로 하여 개최된 늠내 건강축제에서 경기마퇴는 캠페인 부스를 운용하여 약물 O.X퀴즈와 공모전 포스터 전시, 모의 마약 전시 등을 진행하였다.


주로 가족단위로 경기마퇴 부스를 방문하였던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좋은 것 같다. 특히 눈으로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포스터나 모의마약 전시가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아주 좋은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 부스에서는 교육과 홍보 외에도 실제 약물중독 회복자를 대상으로 한 재발방지 상담과 금연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동기강화 상담 등을 통해 정보전달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약물 상담 서비스가 진행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최근 뉴스 매체들을 통해 불법 마약류 관련 범죄가 갈수록 증가추세 임을 확인 할 수 있다. 과거와 같이 특정 조직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닌 사회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자행되고 있는 불법 마약류 범죄를 막고 이와 같은 해악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관련 기관들이 연계하여 보다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이전글 ‘약물 오남용 안돼요’ 시민 대상 약물 상담 실시 - 불법 마약류 확산 방지와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
다음글 ‘지루한 교육도 함께하면 즐거워요’ 수원 희망나눔음악회에서 약물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