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1-23
  • 조회수 7640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진행


-경기도교육청 위탁으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20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12일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2015년부터 시작한힐링건강캠프는 올해로 5회째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위탁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서포터즈 등 모두 40명이 참가하였으며 특별히 재참여를 희망하는 기존캠프 수료자들도 함께하였다.

 

힐링 건강캠프는 흡연 경험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자녀의 흡연에 대한 서로의 입장과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이코드라마(심리극)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서로 다른 상처와 아픔을 바라보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팀마다 배치된 금연 서포터즈들은 학생과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실된 속마음을 들어주고 자존감을 높이는데 노력하였다.

 

참가자 가운데 두 번째 참여한 부모님 중 한분은아이가 처음엔 처벌 때문에 강요로 왔는데, 이번엔 스스로 많은 것을 느끼고 가는 것 같아 아이의 변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더 많은 홍보로 같은 문제를 가진 아이와 부모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소감과 학생은이번 캠프로 더욱이 담배를 피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서포터즈 형이 정말 잘해주어 친형 같았다.”는 느낌을 이야기했다.

 

프로그램을 함께한 경기도교육청 한상구 장학관은캠프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참여하는 마음가짐 하나만으로도 아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느껴진다. 우리가 아이들을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는 것이 우리 부모가 보여줄 수 있는 진짜 사랑이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마퇴 이정근 부본부장은힐링건강캠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되는 학부모와 함께한 금연캠프로 많은 예산과 노력이 투입되는 바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2017 청년 마그미 강사 양성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도보건교사회와 함께하는 태국 의료봉사 및 교육활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