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CMG제약과 합동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전개

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CMG제약과 합동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전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5-02
  • 조회수 6936



경기마퇴, 이천도자기축제 CMG제약과
합동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전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428, 2018 이천도자기축제에 참가하여 이천시약사회, 이천시 보건소, CMG제약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일반 시민들이 쉽게 오남용 될 수 있는 중독성약물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특히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CMG제약과 함께 마약류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활동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뜻을 함께하였다.


체험 부스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마약류 관련 문제에 대하여 시민들의 생각과 인식도를 알 수 있는 설문조사와 함께 모의마약 전시, 태아약물반응장치 체험, 약물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며 술, 담배가 어떻게 약물로 지정되는지, 왜 마약을 한번이라도 하면 안 되는지, 세계마약퇴치의 날이 어떤 날인지 등 시민들과의 개인적인 궁금증 해결과 함께 유익하게 진행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약물퀴즈를 진행하다보면 약물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조차 모르는 시민들이 생각보다 많다며 현재 약물안전교육이 의무화되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보다 밀접한 예방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부천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거리이동 상담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주)CMG제약과 경인라디오방송을 통한 스팟광고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