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7-23
  • 조회수 7234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진행


-경기도교육청 위탁으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714~15, 20~21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12일 일정으로 2회 진행하였다.

 

2015년부터 시작한 힐링건강캠프는 매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위탁 받아 진행하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경기도교육청만의 고유사업으로 이번 캠프는 그룹을 성별로 구분하여 1차 남학생 그룹, 2차 여학생 그룹으로 운영되었다. 특별히 이번 2차 캠프는 처음으로 여학생 그룹을 모집하여 진행되었다.

 

힐링 건강캠프는 흡연 경험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자녀의 흡연에 대한 서로의 입장과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이코드라마(심리극)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서로 다른 상처와 아픔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팀마다 배치된 금연 서포터즈들은 학생과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하여 학생들의 속마음을 들어주고 자존감을 높이는데 노력하였다.

 

참가자 가운데 부모님 중 한분은아이의 고통과 지금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아이를 위해서 무엇을 해주어야 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는 소감과 학생은처음엔 하기 싫었는데 해보고 나니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담배가 안 좋은 건 알고 있었지만 얼마나 심각한지 더 알게 되었다.”는 느낌을 이야기했다.

 

프로그램을 함께한 경기도교육청 이충란 장학관은캠프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참여하는 마음가짐 하나만으로도 아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느껴진다. 우리는 모두 성장통을 겪으며 어른이 되는 것처럼 이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모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경기마퇴 김이항 본부장은힐링건강캠프는 단순히 금연 교육에만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부모와 자식 간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서로를 돌아보는 관계회복 프로그램이다. 1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소중한 추억과 행복을 바라며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사후관리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세계마약퇴치의 날’맞이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안산 건강체험 한마당에서 거리이동 상담 진행